5.운영 Operation
5.10 부적합품 관리
5.10.1 부적합품 관리절차는 수입, 공정, 출하, 고객클레임처리 등을 포함하여 수립하고 적절히 관리하는가?
부적합품을 관리하는 절차는 부적합품이 발생되는 공정/업무를 모두 포함하여 절차를 수립하였는지 여부
5.10.2 부적합품의 격리, 식별, 처분 관리는 적절히 수행하는가?
부적합품의 격리장소 지정, 식별관리 적절성 여부,
만족(보관장소 지정), 보통(지정되어 있으나 쓰레기 등 잡자재 혼재),
불만족(보관장소 별도 지정안됨) (HE요구)
5.10.3 부적합품은 시정, 고객에게 통지하고 조치에 따른 적절한 관리를 하는가?
부적합품의 확인, 판정, 조치는 적절하며 필요시
고객에게 통지하고 조치방안의 결정/특채를 수행하는지 여부
5.10.4 부적합품은 시정 후 재검증 하는가?
부적합품 시정 후 재검증 후 규정된 절차에 따라 재검증하고
결과는 기록으로 적절히 유지하는지 여부
5.10.5 부적합품처리 결과는 문서화된 정보로 적절히 유지하는가?
NCR발행, 확인기록유지 여부,
만족(발행된 NCR 실적보유 및 종결확인중),
보통(일부 NCR 근거만 보유),
미흡(실물만 조치중),
불만족(부적합관리 안됨) (HE요구)
5.10.6 부적합품 발생현황은 정기적으로 집계, 분석 및 개선활동을 적절히 수행하는가?
부적합결과는 정기적으로 품목별,
문제사항별로 집계하여 분석하고 개선 필요사항을
도출하여 피드백, 개선관리를 실시하는지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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