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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품질이 골아픈 직장인 이야기
품질실무/(운영)공동

근무예절

by 품질공부 2022.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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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예절

 

근태 예절

 ☞ 지각할 것 같은 경우 반드시 사전 연락.

 부득이한 사정으로 지각을 했을 경우에는 상사에게 솔직하게 사유를 보고.

 휴가를 내는 경우 회사의 정해진 사규에 따라 양식을 적어 반드시 사전에 상사에게 제출.

 무단결근은 직장생활을 성공적으로 하는데 장애가 되므로 절대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퇴근 예절

 ☞ 퇴근 준비는 근무시간이 끝난 다음에 해야 겠죠?

  일을 중도에 그만둔 일은 없는지 체크합시다.

  내일 할 일과 그 업무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준비상태를 확인합시다.

  책상 위와 주변을 정리·정돈합시다.

  상사와 동료, 후배에게 인사를 하며 퇴근합시다.  

  잔업을 하고 있는 동료가 있다면 "먼저 실례하겠습니다."등의 인사말을 건네는 것도 좋겠죠?

  가장 늦게 나가는 사람은 전등, 컴퓨터 등의 전원을 점검, 확인하고 창문 단속을 잊지 맙시다.

  보안을 위해 디스켓 보관함, 책상서랍, 캐비넷 등은 반드시 잠금 장치를 해야 합니다

 

 

기본 자세

지시 받을 때

 ☞ 메모용지와 펜을 준비합니다.

  육하원칙에 의해 기록합니다.

  끝까지 들은 후 질문과 의견을 제시합니다.

  지시를 받은 후 이를 요약, 복창, 확인합니다.

  일을 진행하는 중에 생기는 문제점은 지시한 사람과    

     의논하여 해결합니다.

 

 

보고할 때

 ☞ 단정한 자세와 정확한 내용으로 보고합니다.

  지시받은 일이 완료되었을 때 지시자에게 직접 보고합니다.

  일이 완료되기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될 때, 지시 받은

     방법으로 실행이 불가능할 때,  상황이 어렵게 되거나

     변화되었을 때와 같은 경우에는 중간보고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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