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예절
근태 예절
☞ 지각할 것 같은 경우 반드시 사전 연락.
☞ 부득이한 사정으로 지각을 했을 경우에는 상사에게 솔직하게 사유를 보고.
☞ 휴가를 내는 경우 회사의 정해진 사규에 따라 양식을 적어 반드시 사전에 상사에게 제출.
☞ 무단결근은 직장생활을 성공적으로 하는데 장애가 되므로 절대 해서는 안되겠습니다.
퇴근 예절
☞ 퇴근 준비는 근무시간이 끝난 다음에 해야 겠죠?
☞ 일을 중도에 그만둔 일은 없는지 체크합시다.
☞ 내일 할 일과 그 업무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준비상태를 확인합시다.
☞ 책상 위와 주변을 정리·정돈합시다.
☞ 상사와 동료, 후배에게 인사를 하며 퇴근합시다.
☞ 잔업을 하고 있는 동료가 있다면 "먼저 실례하겠습니다."등의 인사말을 건네는 것도 좋겠죠?
☞ 가장 늦게 나가는 사람은 전등, 컴퓨터 등의 전원을 점검, 확인하고 창문 단속을 잊지 맙시다.
☞ 보안을 위해 디스켓 보관함, 책상서랍, 캐비넷 등은 반드시 잠금 장치를 해야 합니다
기본 자세
지시 받을 때
☞ 메모용지와 펜을 준비합니다.
☞ 육하원칙에 의해 기록합니다.
☞ 끝까지 들은 후 질문과 의견을 제시합니다.
☞ 지시를 받은 후 이를 요약, 복창, 확인합니다.
☞ 일을 진행하는 중에 생기는 문제점은 지시한 사람과
의논하여 해결합니다.
보고할 때
☞ 단정한 자세와 정확한 내용으로 보고합니다.
☞ 지시받은 일이 완료되었을 때 지시자에게 직접 보고합니다.
☞ 일이 완료되기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될 때, 지시 받은
방법으로 실행이 불가능할 때, 상황이 어렵게 되거나
변화되었을 때와 같은 경우에는 중간보고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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