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품질이 골아픈 직장인 이야기
품질실무/(운영)공동

개선완료보고서 정의 및 작성팁 5가지

by 품질공부 2022. 6. 13.
728x90
반응형
SMALL

개선완료보고서 요약

안건이나 업무에 대해 개선사항 및 개선효과를 보고하는 문서.

개선완료보고서란

현재 업무나 품질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대책을 세우고 완료결과와 개선 효과에 대해 보고하기 위한 문서이다.

 

보고서를 검토하는 상사를 설득시키기 위해 문제점 및 원인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개선안에 대한 근거자료를 명확하게 제시하여야 한다.

 

개선방안을 실행하여 업무능률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제품의 품질경쟁력 강화와 원가절감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작성팁

개선안은 정확한 원인분석 후 실행 가능한 구체적인 내용으로 작성하여야 한다.

문제점 및 원인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개선안에 대한 근거자료를 명확하게 제시하여야 한다.

지속적인 개선활동 계획과 구체적인 일정을 작성하는 것이 좋다.

개선안에 따른 비용절감 효과 등을 수치화하여 제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표 형식으로 개선 전후 상황을 비교하여 개선 후의 기대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